상해 세관대학 자원봉사자 수기: 청춘으로 엑스포를 바치다
주안화는 우리에게 친절하게 작은 꽃이라고 불린다.
작은 꽃을 처음 보았을 때, 그녀는 큰 열매 한 잔을 들고 술에 취해 말했다. “사누나, 자원봉사자, 피곤해서 대과알을 살 수 있다!”며 웃으며 요구르트 한 숟가락을 건네며 두 개의 보조개가 매우 귀엽다.
그때, 나는 몰랐다. 이 웃음의 뒤에는 얼마나 아픔이 있었는지.
그녀는 철이 들어 선량하고 인간적인 아가씨다.
엑스포원을 오가는 길에서 그녀는 결코 자진적으로 자리를 요구하지 않고, 심지어 사형 누나에게 자주 양보한다.
그녀는 자주 엑스포원의 견문을 우리에게 들려 준다.
그래서 왕복의 여정이 가볍고 유쾌해졌다.
그때의 그녀, 작은 얼굴에는 항상 가장 순수한 웃음이 걸려 있는데, 영원히 그녀의 근심을 알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날까지, 그것은 우리 엑스포 자원봉사자들이 근무한 지 나흘, 작은 꽃의 얼굴에 난색이 생겼다.
그녀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봉사를 갈 수 없다고 매우 우울하게 말했다.
작은 꽃 허리의 낭혹이 악화되다.
어제 일할 때 농혈이 배추복을 붉게 물들였다.
오늘 의사가 그녀에게 영화 검사를 하라고 했다.
원래는 일찌감치 직장에 오른 첫날, 작은 꽃은 극통을 참으며 일을 하는 것이었다!
봉사 사흘 동안 작은 꽃은 소리도 지르지 않고 고함을 질렀다.
반면 그는 그런 낙관과 활력이 넘친다.
허리의 병으로 그녀는 한 번 질질 끌었다.
매일 밤에 엑스포원에서 돌아온 그녀는 이미 고기와 함께 붙은 옷을 뜯어내려고 한다.
새벽 1시가 넘었고 약소한 꽃은 화장실에서 이를 갈며 거즈를 얼마나 아픈지 상상하기 어렵다.
마침내 학원의 의사는 참지 못하고 작은 꽃에게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하라고 명령했다.
작은 꽃이 슬프다.
하지만, 그녀는 그녀의 병세가 아니라, 우리 모두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없다!
{page u break} 그날, 차칸 안이 조용하고, 모두들 작은 꽃 없는 날들을 염려하며, 마치 팀의 즐거움을 잃은 것 같다.
다음날, 작은 꽃이 다시 돌아왔는데, 얼굴은 여전히 가장 정성스러운 미소였다.
병원 검사의 결과는 최근 이틀 동안 그녀가 수술을 하도록 배정했다.
소화의 집요한 요구는 의사에게 수술시간을 6월까지 배치해 주면 자원봉사자의 일을 순조롭게 완수할 수 있다.
그러나 병원은 작은 꽃의 요청을 들어주지 않았다.
작은 꽃은 손가락을 쪼개며 나에게 “ 사누나, 나는 28일 수술을 하러 간다. 그럼 여러분과 함께 8일 동안 일할 수 있다.
에이, 나는 휴가를 가장 많이 받는 자원봉사자가 될 것이다."
작은 꽃은 또 자원봉사자의 일자리에 섰다.
작은 꽃의 자리는 독일관의 길목이다.
이것은 C 구역에서 가장 바쁜 길목 중의 하나이다.
매일 수천에서 수만 명의 관광객이 작은 꽃을 둘러싸고 길을 찾아 도움을 찾는다.
매일 여덟 시간씩 빙빙 도는 일은 건강자에게는 모두 만만치 않은 도전이다.
작은 꽃은 길목에 서서 모든 관광객에게 미소를 짓고, 그리고 그들의 어려운 문제를 꼼꼼하게 해결하고, 그녀는 조금도 피곤하지 않았다.
한 번, 한 여행객이 조심하지 않아 작은 꽃의 허리를 때렸고, 그 순간 아팠다.
쉴 때 작은 꽃들이 발견되었는데, 안의 셔츠는 이미 선혈에 붉게 물들었다.
작은 꽃은 아직 언덕에 있다.
그녀는 묵묵히 엑스포터에서 개방하여 여행객에게 향기를 주었다.
하지만 아무도 알 수 없다, 향기로운 배후는 어떤 완강하고 열정적인 뜻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