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진탕: 월마트 스크래치 요상
입화 이후 가장 격렬하다
인사
불안 뒤에는 월마트가 자율적으로 지불하는 무거운 대가다.
너무 공교롭게도 — 월마트에서
정합
호환은 지난 5월 26일 앞서 월마트 중국 수석운영관 나세성 (Rob Cissell)과 월마트 중국 고급 부총재 겸 수석 재무관 나예장 (Roland Lawrence)이 앞당겨 월마트를 떠나 매체는 "통합 좋고 불리하다"며 "개인발전의 주동 이직 을 추구한다"고 입을 모았다.
진상은 그렇지 않다.
본간조사에 따르면 나세성과 로비노는 자발적으로 이직하지 않고 미국 본부'월마트'에 이어 이번 출범 명단에도 그치지 않고 월마트에서 19년, 운영 중인 중국구 부총재는 국영으로 분류되는 중국 부총재 등 수명의 고관도 포함됐다.
월마트가 중국 진출 이래 최고, 파급면에서 가장 넓은 인사동요다.
미국 본부는 왜 이렇게 화를 내느냐?
알고 있는 사람에 따르면, 수명.
고관
월마 공식 측이 재무 문제에 관해 부인했다.
사실상 중국 지역의 일부 사건은 도도한 ‘정직과 성신 ’을 벗어난 회사 문화인 2월 까르푸, 월마트 가격 사기 사건이 터졌고, 3월, 월마트는 중경 매장 매각 매각으로 공상국 처분을 받았다.
신선하게 알려진 사실이 월마농초대접 사업을 담당하는 전선식부 총감도 뇌물 수수로 회사에서 해제됐다.
월마트 3년여 만에 급격한 변화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진요창 2007년 2월 중국구 총재에서 취임해 지금까지 관리자들이 모두 갱신했다.
회사의 고위층 교체본은 지적할 수 없지만, 본부의 지속적인 압력 아래 월마트 중국은 어쩔 수 없이 발랄한 조장 전략을 취해야 한다.
월마트에서 십여 년 동안 일한 관리층의 감탄은 중국 시장에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1990년대부터 월마트는 중국을 가장 잠재력 있는 시장으로 여기지만 패턴 문제가 늦어지지 않아 개점 속도도 빨라지지 않아 가락푸 같은 경쟁 상대가 공급처에서 이익을 얻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월마트는 미국에서도 판매량 상승을 겪으며, 더 많은 성장 희망은 중국 같은 신흥시장에 기대된다.
진요창의 부임은 월마트의 이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따라서 앞으로 바뀐 것 (예를 들어 공급자에게 돈을 받는 것) 과 월마트는 일관된 방식이 있지만 미국 본부는 시간을 내며 관망하고 있다.
갈수록 무거운 실적 스트레스가 월마문화의 생존 공간을 한층 압박했다.
공급자에게 비용을 지급하는 패턴, 일련의 감원 등을 포함한 ‘ 가위잡이 ’ 조치는 모두 잠재됐다.
규정을 위반하는 것은 개별적인 현상이지만 너무 초조함과 바쁜 분위기 속에서 투명하고 강직한 회사 문화가 무형적으로 소홀해졌다.
올해 이후의 조짐은 월마트에 깊이 반성할 기회를 주었다.
출렁이는 5월 월마트는 두 달간의 성신기 행사를 시작으로 회사 내부에서 문화건설을 추진할 뿐만 아니라 고객 대표에게 성신감독원 지원서를 수여해 이 감독제도는 전국적으로 보급된다.
위기 하에 월마트는 전통으로 복귀하는 변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균형을 잃다
변혁을 앞두고 월마트가 어떻게 과속 발전에서 균형을 잃느냐를 되돌려야 한다.
"3년여 만에 월마트의 변화는 이미 천지가 뒤집혔다."
월마트 관리층이 본간지에 감개설을 했다.
표지적 인 월마블루 는 문점 에서 강조 하지 않 았 고 상품 진열, 판촉, 상품 가격표 모두 모두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월마트 특색 을 상실했다. 예전 이 칭찬하는 서비스 품질도 하락했다.
“일부 오랜 동료들이 백화점에 들어서면서 월마트라는 매장을 알아보지 못했고 다른 매장과 다름없다.”
상술한 직원설.
원가와 경쟁을 포함한 다중 압력으로 월마트는 기존의 개성을 잃고 있다.
진요창은 부임 후 큰 도끼로 원가를 낮추기 시작했다.
일부 고객을 운송하는 문간차들이 직접 베어 나갔다.
매장 직원들을 위한 감원은 2009년 4월 주목과 비난을 받는 최적화 사건으로 중단된 것은 아니다.
과거 월마트 한 매장 직원이 400명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270명으로, 심지어 240까지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날의 오리 사건도 저항하기 어려운 원가 압력에 반응했다.
합칙문화를 신봉한 월마트는 이전에 상품이나 자용품의 유통기한을 모두 정시 순찰점에서 조사해 직원들도 상대적으로 자율적이다.
그러나 이번에 중경문점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원가를 통제하고 기한 제품을 판매한다.
원가가 낮아지면서 이익도 높여야 한다.
"진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방법을 골랐다."
상술한 월마트 노직원은 “ 당신이 구매 중이냐고 물어보세요?
매일매일 계산을 하고 있다.
사실 이런 까르푸드의 방법은 많은 노직원을 실망시키지만, 중국 공급사들이 가격을 통제하기 위해 물품 가격을 낮추기 싫어서 입장료를 택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이는 더 쉽게 직원들의 뇌물 수수 사건이 발생한다.
월마트에서 이런 행위가 발견되면 즉시 해제된다.
그러나 이 대형 열차는 과속 상태에서 차츰 실종되었다.
지난 2년간 단순히 매장 수량을 추구하기 위해 과거 비준되지 않는 선적들이 모두 심사를 받았지만 판매 실적은 오히려 좋지 않았고, 일매출액은 10만원 미만이다.
이와 함께 부주의한 풍조가 회사 내부에 가득 차 있으며 월마트는 각종 전시회에 참석하는 열심의 참석자가 되고 있으며, 이 전시회의 배치는 걸핏하면 수만 수만 위안, 이윤 미약한 소매업체에 대해 "우리는 콜라를 얼마나 팔아야 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을까?
이전에 월마트가 제창한 것은 절약하다.
상술한 옛 직원이 말했다.
관리층도 고조적으로 각종 정부 조직의 활동에 얼굴을 내밀고 있는 것은 월마트가 여성 지도자를 중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노력을 중시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월마트는 생존의 합칙문화를 살면서 언급하지 않는다.
사실 이번 인사진탕은 월마트에 있어서 결코 나쁘지 않다. 이 집은 지금껏 아름다운 생활을 목표로 한 소매상을 의식하지 못한 것이 아니다.
제때에 ‘ 독종 ’ 을 제거하고, 위에서 내리는 형식으로 엄정한 입장을 선포하고, 월마의 귀환 결심을 바로 표명했다.
현재 회사 각 부문에서'컴백'이 강조되는 주제가 됐다.
월마 공식 성명에 따르면 월마 칠레 수석 재무관인 마리오 -Jos Medinna는 월마 중국 고급 부총재 겸 수석 재무관, 월마트 백화점 여러 부문에서 고급 부총재 역할을 맡은 데엘 슬로네커가 월마트 중국 대매장 전문경영을 맡게 된다.
이어 새 팀은 이 소매업의 본보기를 이끌어 외자 소매상 앞에 있는 난제에 대해 단기 이익과 장기 발전의 갈등을 어떻게 조율할 것인가?
공급업체에 대한 비용을 버리는 현지화 이익 모드를 언제 찾아낼 수 있을까?
- 관련 읽기
- 구두시장 | 아이디어 오지화 독점화 시장
- 시세 분석 | '독수건 '사건 후에 변색 수건을 보면'독'을 어떻게 풀어요.
- 특제 취재 | SPINEXPO 제16회 상하이 국제적인 방사선 전람회가 원만하게 끝났다
- 지방산업 | 海宁皮革品牌风尚 提升高端品牌吸引力
- 시장 연구 | 국내 방적 시장 폭발 & Nbsp; 전문가 예측 단기 시세
- 상가 속보 | 9월 중순 중국 경방성 원단 시장이 성수기를 맞이하다
-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국제 화물 운송 대리 무역 용어
- 전시회 에피소드 | 중국 친환경 박람회: 최전방의 저탄소 생활
- 시장 연구 | 发改委:不得采取停限居民用电来节能减排
- 산업 집단 | REACH 카운트다운 & Nbsp; 방직 기업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