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3년 만의 박람회에서 대외 무역의 새로운 추세를 보다

2023/4/21 19:01:00 0

광교회;대외무역

4월 15일, 광주 파주, 제133회 광교회가 정식으로 전개되였다.

광교회가 오프라인 개최를 전면 재개한 것은 3년 만이다.입구에 길게 줄을 선 사람들이 조수처럼 천천히 앞으로 용솟음쳤다.

"마치 설을 쇠는 것 같다!"눈앞의 떠들썩함은 한"외국인"구매상을 동료들에게 큰 소리로 감탄하게 했다.

이날 광교회 입관 연인원수는 37만명에 달했다.

중국 대외무역의'바로미터'와'풍향계'로서 광교회는 사상 최대 규모의 한 회를 맞이했다: 전시 총면적이 150만 평방미터로 늘어났고, 오프라인 참가 기업은 3만 5000개에 육박했다.연일 계속되는'인기 폭발'속에서 신제품, 새로운'판매자', 새로운 친구에 대한 이야기는 끊임없이'상신',경제에 대한 수출의 버팀목역할을 계속 발휘하는 합력을 형성하는데 조력하는것은 중국경제의 근성과 활력을 과시하고있다.

  3년 만의 재회: "더 나은 제품 업데이트로 고객 유치"

광교회 첫날.부스에서 원자량은 특별히 몇가지 최신 설계의 LED등을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놓고 10년이 넘는 합작을 한 인도네시아상업파트너를 기다렸다.

"우리는 많은 고객들과 이미 3년 동안 대면 교류를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신제품으로 그들을 더욱 감동시키기를 희망한다."이 광저우 경출그룹 주식유한회사 전기사업부 사장은 이 조명기구들은 전문적으로 동남아시아 국가의 최신 유행 추세에 근거하여 대외 견본식에 따라 새로운 설계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3년후의 재회를 위해 이번 광교회 제3기에 전시회에 참가한 료녕초붕복식유한회사는 600점의 전시품을 가져오게 되는데 그중 근 8점이 새로운 설계로 된다.

이것은 작업복, 아웃도어 의류 분야를 깊이 파고드는 기업이다.다년간 회사의 대다수 고객은 박람회에서 왔다.

"우리는 줄곧 오프라인 박람회가 재개되고 갱신되고 더욱 좋은 제품으로 고객을 유치하기를 바랐다."초붕복식 리사장 왕동비가 말했다.올해, 이 회사는 거의 두 달 전에 수백 개의 해외 고객에게 회의 참가 초청을 보냈는데, 예년에는 일반적으로 보름만 앞당겼다.

신제품 선발 첫 쇼는 이번 박람회의 뚜렷한 하이라이트이기도 하다. 온 · 오프라인에서 열린 신제품 선발 행사는 300여 회에 달하며 공업 제조, 전자 가전, 건재 가정복, 철물 공구, 가구 소비, 패션 생활, 건강 레저 등과 관련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나라의 인건비 우세는 다소 떨어졌지만, 개혁개방 이후의 고속 성장과 공업화 과정은 우리 나라 산업의 부대 능력, 집결 효과와 규모 경제를 현저하게 향상시켰고, 나아가 새로운 대외 무역 우세를 단련했다."국가정보센터 경제예측부 산업경제연구실 주임 위기가는 이렇게 말했다.

박람회의 새로운"판매자": 원자재 공급으로부터"진급"지능 제조

공업자동화와 지능제조전시관내에는 무인지게차 한대가 부스가 좁은 공터에서 령활하게 운행하고 정확하게"운반"하고있어 적지 않은 사람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에워싸고 구경하게 되였다.

이 AGV (자동인도운수차) 의 생산업체인 광동가등로보트자동화유한회사는 처음으로 광교회에 참가하였다.올해 광교회는 공업자동화와 지능제조, 신에너지 및 지능망련합자동차 등 새로운 전시소재를 추가하여 새로운"판매자"가 9000여개에 달하게 하였는데 그중 적지 않은 수가 제조업의 단일종목우승자, 전문정특신"작은 거인"이다.

"전개된 지 이틀도 안 되어 60여 개의 구매상이 우리와 연락처를 교환했는데, 대부분 외국 상인들이다."라고 가텅로봇 마케팅 총감독 유건문이 말했다.

20년 전 이 회사는 고분자 복합재료의 공급업체일 뿐 제품을 생산 원자재로 국내 컴퓨터,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 제조업체에 공급했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유건문은 "4월 초까지 올해 우리 회사의 스타 제품 2종의 수출 수주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고 말했다. 유건문은 박람회를 통해 제품의 해외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수출을 확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자재 공급업체에서 스마트 제조업체로 전환하고 수출 업무를 탄생시킨 가텅로봇의 이야기는 축소판이다.우리 나라 산업은 중고급으로 나아가고있으며 산업승격과정에 끊임없이 새로운 무역성장점을 육성하여 수출의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형성하고있다.

전기 유인 자동차, 리튬이온 배터리, 태양 전지는 우리나라 수출의"새로운 세 가지"로 불린다.해관총서 통계분석사 사장 려대량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4분기에"신3종"제품의 합계수출은 66.9% 성장하여 수출 전반 성장속도를 2% 포인트 끌어올려 지난해의 견인동력보다 진일보 증강되였다.

  모자 릴레이 참석:"모멘트"가 점점 커지고 있다

십여 년'노광교'의 오랜 미대자로서 올해 처음으로 아들 구적룡과 함께 광교회에 참가해야 한다.

구적미대자는 항주구적지주유한회사 총경리로서 회사는 주로 가정과 애완동물용품을 경영한다.올해 박람회가 오프라인 전시회를 전면 재개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녀와 합작한 일본 상초는 신속하게 호응했다.현재 오랜 미대자를 따라 회의에 참석하려는 일본의'바이어'는 10여 명이다.

처음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구적룡일은 더욱 개막하기전에 광주에 도착했다.이 일본 구적지주유한공사의 시장부 매니저는"구매자로서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는 중국제조에 힘입어 회사의 가정과 애완동물용품 업무에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구 릴레이는 클로즈업,'모멘트'확대가 추세다.60여년간 제1회 광교회가 19개 나라와 지역의 구매상들을 맞이하던데로부터 이번 광교회가 220여개 나라와 지역의 구매상들을 유치하기까지 광교회의"친구권"은 10여배 확대되였다.

멕시코의 유명 백화점 체인인 코펠사의 아시아 지역 사장인 제니퍼 패튼은 회사가 20여 년 동안 박람회에 참가해 왔으며, 이곳에서 각종 양질의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고, 그 중 대다수와 견고하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코펠사는 100명이 넘는 구매단을 파견했다.

최신 통계수치가 보여준데 따르면 1.4분기 우리 나라 화물수출입총액은 동기대비 4.8% 성장했는데 그중 수출은 8.4% 성장하여 비교적 빠른 성장을 유지했다.같은 기간'일대일로'연선국가에 대한 수출입은 16.8% 증가했다.

"우리 나라는 대외개방을 계속 확대하고 대외무역공간을 끊임없이 확장한다."국가통계국 국민경제종합통계사 사장 부릉휘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종합적으로 볼 때 다음단계의 대외무역안정정책은 지속적으로 효과를 나타낼것이며 대외무역의 년간 안정과 질제고를 촉진하는 목표를 실현하는데 유리하다.

  

  • 관련 읽기

혜리마, 항주 디지털무역박람회 선보여 수지"물결"일으켜"장인정신대상"수상

전시회
|
2023/4/11 10:44:00
907

2023 제1회 장강삼각주 방직복장산업사슬박람회 (온라인) 가동식 및 장강삼각주 (상해) 방직복장고봉포럼 성공적으로 개최

전시회
|
2023/4/3 16:01:00
406

관아쟁 · 시화 동원 관기 신제품-2023 광동 패션위크 강세 발표 봄

전시회
|
2023/3/30 19:25:00
41

광범한 패션위크: 띠를 짜는 새로운 놀이방법, 준성띠 · 리소재 처음으로"띠를 짜는 쇼"

전시회
|
2023/3/30 19:10:00
21

CHIC 국풍 복식 전시구 성세 국풍, 가장 아름다운 화장

전시회
|
2023/3/22 19:57:00
42
다음 문장을 읽다

시장 예측: 인도 CAI, 금년도 면화 생산량 계속 감소

인도면화협회의 최신 예측에 따르면 2022/23년도 면화생산량은 3030만포 (포대당 170킬로그람) 로 진일보 하향조정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