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갑자기 전자상거래 돌격 바지의 판매액이 미쳐버렸는가
하룻밤 사이에 기온이 10도 내려가자 11월의 베이징은 빠르게 겨울로 접어들었다.작년의 코트 패딩을 입는 것 외에 더 가볍고 빳빳하며 슬림한 돌격복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올해 이런 방한복은 지하철, 상권, 오피스텔 등 인파 밀집 지역 곳곳에서 볼 수 있다.한 학생은"교정의'낙타'(돌격복), 사막보다 더 많다"고 조롱했다.지난해에는 돌격복의 원조 브랜드인'시조새'를 중년 남자 삼보 중 하나로 꼽기도 했다."지금은 거리에서'새'를 자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여름을 제외하고 돌격복 한 벌은 봄, 가을, 겨울 세 계절을 뛰어넘을 수 있으며 케이스는 단독으로 입거나 내담은 단독으로 입거나 함께 조합하여 입어도 된다.최근 2년 동안 끊이지 않는 아웃도어 애호가와 제품의 현지화 개량으로 돌격복은 점점 더 많은 장면에 진입하게 되었다-아웃도어뿐만 아니라 통근과 생활 등 일상 장면에도 진입하게 되었다.
새로운 패션 트렌드는 거대한 시장 기회를 가져왔다.공개된 수치에 따르면 중국에는 돌격복 생산 및 경영기업이 8000여개를 초과했으며 일찍 2019년에 돌격복 시장규모만 339억 8700만원에 달했으며 2025년에는 574억 5000만원에 달하게 된다.
어떤 플랫폼과 브랜드가 돌격복의 대폭발을 이어받았습니까?
억방동력은 마경, 페이궈 데이터와 각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데이터에 근거하여 타오바오 돌격의복 바지 판매액이 올해 하반기에 최고조에 달해 10억 위안을 돌파했다는 것을 발견했다;올해 상반기 틱톡 돌격복 바지는 11억2천만원에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의 약 5배에 달했고, 올해 10월 한 달 매출은 16억9천만원에 달했지만 지난해 10월 한 달 매출은 7억원 미만이었다.쌍11기간 경동플랫폼 돌격의복바지품목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증가되여 * * * 를 초과했다.
2023년 1~11월 틱톡 전자상거래 돌격의복 바지 매출 거래 추세도
빠르게 유입되는 게이머들은 시조새, 길찾기, 낙타, 용아, 안답, 리닝 등 스포츠 아웃도어를 깊이 갈고 닦은 의류 브랜드도 있고 보스턴, 설중비, 삼마 등 경계를 넘나드는 의류 브랜드도 있다.
자외선 차단복, 요가 바지에 이어 돌격복 대폭발도 일부 슈퍼 브랜드를 탄생시킬 것인가?시끌벅적한 시장 소리 뒤에 이 품목의 핵심 경쟁력은 또 어디에 있는가?시중에 어룡이 뒤섞인 브랜드와 제품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01
터졌다, 터졌다!새 브랜드 연간 60만 건 판매보스턴 주문 폭증 또는 5배 초과
돌격의는 수입품으로서 * * * 는 북유럽어업에서 기원되였고 항해에 적응하는 우의이다.비옷에서 현대적인"돌격복"으로 진화하기까지 대략 150여년이 지났으며 스타일은 초기의"크고 긴 트렌치코트"에서"짧고 몸에 붙는 재킷"으로 변화되였다.
실제로 현대 돌격복은 특수한 기능성 (방풍, 방수, 내한, 내마모, 기름때 방지 등) 을 가진 큰 종류의 복장을 통칭하는 것으로, 케이스와 내담 (면, 털잡이, 패딩, 알갱이 털 등) 이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단복과 합복은 패션 트렌치코트, 재택복, 조깅복, 패딩, 비옷과 캐주얼 외투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중국에 진출한 후 돌격복은 실용성을 유지하면서도 패션 트렌드의 속성을 크게 강화했다.의상 디자인 종사자 장한은 돌격복 바람이 어느 정도 스타, 패셔니스타, KOL에 의해 이끌렸다고 생각한다.
"모두들 이런 짧은 동영상을 스쳐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어느 산봉우리 관광지에서 비주얼 미남 미녀는 등산가방을 메고 손에 등산지팡이를 들고 돌격옷과 바지를 입고 산에 올라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시와 먼 곳'이라는 글을 붙였다."장함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해외 시장의 돌격복은 대부분 디자인이 느슨하고 (기능성을 중요시함),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에서 발견되기 편리함) 국내의 돌격복 핏은 슬림하고 (미관을 추구함), 색상 포화도가 낮아 (일상적으로 입기 좋음) 최근 몇 년간 유행하고 있는'산계 패션'중 핵심 아이템이다."
중국 시장에서 돌격복은 연령 제한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할 수 있다.살 만한 데이터에 따르면 30-34세의 돌격복 소비층이 60.32%, 25~29세가 19.14%, 35~39세가 17.48% 를 차지했다.이 중에서도 남성 위주로 75.51% 를 차지했다.
날씨가 추워지거나 휴가철이 다가오여 려행을 할 때마다 류형, 백합, 관리하기 좋은 돌격옷이 소비자의 쇼핑카트에 들어가 야외운동과 일상생활의 여러 장면의 수요를 동시에 만족시킬수 있다."스윙복은 사교적 속성을 지니고 있다. 네가 입고 나가면 사람들이 링크를 달라고 물어볼 것이다. 화제성이 있을 것이다."룽치 브랜드 파트너이자 틱톡 계정인'철혈뚱병'주리자인 왕루이 (화명: 뚱병) 는 억방 동력에 대해 말했다.
또한 돌격복은 사계절 모두 잘 팔리는 품목으로 봄과 가을 두 계절에 단층 돌격복을 판매하며 여름에는 초경량 돌격복을 주력하고 가을과 겨울에는 가네리의 투융과 투다운 돌격복을 선택할 수 있다."기존 돌격복의 인기계절은 가을과 겨울에 초점을 맞췄는데 야외 각 장면의 운동열기가 흥기하면서 돌격복은 봄과 여름에도 비교적 강렬한 역시즌 인기현상이 나타났다."라고 탐구자그룹 야외부총재 한엽은 말했다.
압중 시장 정서와 판매 기간이 길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의 돌격복은 모두 이 몇 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용아, 전술 남성복 브랜드,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영업 제품 라인에는 돌격복이 포함된다."2021년 이전에는 30개 상품을 보유한 트렌치코트 품목에서 용아돌격의(2종만) 매출 비중이 한 자릿수에 불과했는데, 지난해부터는 30% 이상 늘었다"고 뚱병은 말했다.
또 례를 들면 지난 한해동안 락타집단이 부화한 새로운 브랜드"판다"가 60만개 이상의 돌격복을 팔았고 락타주브랜드의 돌격복은 떨림전자상거래에서 8억원의 판매액을 올렸다.올해 8월, 보스턴은 돌격복을 출시했는데 인차 주문이 폭증하여 원래 8만 5000개를 계획했는데 현재 이미 38만개를 판매했으며 올해 판매량은 4~50만개에 달할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돌격복을 판매하는 브랜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한 종류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예를 들면 시조새, 길찾기, 낙타, 초하, 백시와 등이다;하나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인데, 예를 들면 안답, 리닝, 특보 등이다;또 다른 부류는 의류 브랜드가 경계를 넘어 진출하는 것인데, 예를 들면 보스턴, 설중비, 삼마 등이다.
돌격의가 대폭발한후 새로 진입한 사람들은 제품혁신을 통해 이 시장에 접근하려고 시도하였다.례를 들면 초하는 올해 9월에"가스융돌격의"를 출시하여 천원 이내의 전문야외돌격의시장을 겨냥하였다.보스턴은 돌격복 속담을"구스다운"으로 교체하고"돌격복 패딩"의 2합일을 주력한다.설중비는"스키복 재정의"를 제품 업그레이드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서"젊은이들의 첫 스키복"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또한 소매가격을 보면, 상술한 브랜드는 100위안에서 1000위안, 나아가서는 만 위안에 이르며, 상대적으로 비싼 것은 5000위안 이상의 시조새 경각 돌격복과 북면, 콜롬비아 등의 천원 돌격복이고, 성가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것은 1000위안 이내의 길잡이, 낙타, 버시, 판다 돌격복 등이다.
02
기능 또는 스타일링?평균 총이익의 50% 이상400-600원이 주력 가격 구간이다
시장의 대폭발의 배후에는 도보, 등산, 야영 등 야외운동이 소규모에서 대중으로 나아가고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야외로 나아가고있으며 돌격옷의 사용장면은 더는 극한운동에 국한되지 않고 자택, 통근과 경운동을 고루 돌보고있다.
더 많은 사람들, 더 풍부한 사용자 초상화는 이 시장을 더욱 풍부하고 복잡하게 한다.같은 돌격복 시장에 직면하여 각 브랜드의 특징과 포지셔닝은 각각 다르다. 어떤 것은 제품의 기능성에 더욱 치중하고, 어떤 것은 패션 속성이 더욱 두드러지고, 어떤 것은 대중 시장을 겨냥하고, 어떤 것은 중고급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것은 고성 가격 비율을 주력하며, 어떤 것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드러낸다.
현재 한 브랜드도 힘을 다해 이 슈퍼 아이템 대폭발이 가져온 기회를 이어받으려 하고 있다.현재로서는 전체적으로 기능성과 패션성 두 가지 방면을 향해 힘을 쏟고 있다. 구체적인 판매점은 돌격복의 성능, 비주얼, 가격, 브랜드, 마케팅 등과 관련되어 있다. 각각 장점도 있고 치중도 있다.
1 기능성 매점으로 말하자면, 원단과 공예는 돌격복의 성능을 결정하며, 업계 평균 총이익은 50% 이상이다.
"천원 돌격복과 백원 돌격복의 대비, 주요 제품 차이는 원단 선택과 가공 공예에 있다.천원 돌격복의 재료는 기본적으로 국제 유명 원단과 국내 브랜드가 자체 개발한 기능 과학기술 원단을 위주로 하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더 비싸다.백원 돌격복은 시장에서 통용되는 원단을 사용하며 일부 야외 기능도 만족시킬 수 있다"고 한엽은 말했다.
뚱빙은 돌격복 업계의 평균 총이익은 대략 50~60% 이며, 일부 브랜드의 프리미엄 배율은 5배에서 10배에 달한다고 말했다.
원단면에서 시조새는 대부분 고어텍스 등 고급원단을 사용하는데 돌격옷 한벌의 원단원가는 1000원에 달한다.낙타 팬텀 블랙 돌격복은 브랜드가 자체 개발한 ENFO 소재 (두께 80% 감소, 보온 효과 5배 향상) 를 사용하여 500원 이내로 판매한다.익스플로러는 지난 5월 Toread Innovative Ecological Fabric X3 정전기 방지 원단, TiEF PRO X2 방수 테크놀로지 원단, TiEF WARM X1 보온 축온 원단 등'극지 바이오닉 플랫폼 2.0'을 발표했다.
공예면에서 돌격옷의 핵심공예는 주로"복막"(옷표면의 한층의 방수막) 과"압교"(밀봉이음매에서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방지) 두 환절에서 구현된다.돌격복의 어깨소매 연결부를 놓고는"이곳은 사실상 세 개의 인터페이스이다. 젤라틴을 누르면 복막을 파괴할 수도 없고 단단히 눌러야 한다. * * * 물세탁을 몇 번 할 수 있는 기준에 도달해야 한다"고 뚱병은 설명했다.
서로 다른 소비자들은 돌격복의 성능에 대한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브랜드는 종종 서로 다른 원단과 공예를 사용하여 상응하는 사용자의 수요를 일치시킨다.탐방객의 경우, 그 돌격복은 천원의 입문급부터 3~4천원의 전문 HIMEX 시리즈 돌격복까지 모두 포함되며, 구체적으로 HIMEX 등산 시리즈, HIKING 캠핑 트레킹 시리즈, TRAVELAX 여행 통근 시리즈 등으로 나뉜다.
살 만한 데이터는 400위안 이내, 400-600위안, 600-800위안, 천원급, 4000-5000위안, 5000위안 이상의 가격으로 구분하며, 그 중 매출액 기여 * * * 의 가격 구간은 400-600위안이다.또한 올해 쌍11, 티몰 돌격복 품목 매출 * * * 을 획득한 것도 수백 위안급 낙타 돌격복이다.
2 패션성 매점으로 볼 때 소셜미디어 마케팅, 스타 동형, IP 연명 등은 돌격복 브랜드의 조연제이다.
올해 10월,"환절기 나들이"시절에 낙타는 먼저 대량의 비주얼 모델이 상품과 전문성 원단을 전시하는 동영상을 발표하여 브랜드 돌격복을 위해 깊이 풀을 심고, 다시 다중 매트릭스 자체 방송 계정에 각 폭발적인 돌격복 스타일을 주로 추천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였다.
예를 들어, CAMEL 낙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계정은 Angelababy 같은 모델을 주력으로 하여 스타의 의상 스타일과 스타의 의상 장면을 전시하여 팬의 전환을 유도한다;낙타 CAMEL 스포츠 아웃도어 플래그십 스토어는 커플의 스타일에서 출발해 남녀 아나운서가 현장에서 착용 효과를 보여주며 사용자 두 벌의 구매를 지렛대 삼아 생방송 객단가를 끌어올렸다.
또 례를 들면 고성가비를 주력으로 하는 전술남성복브랜드"룡아"는 올해 가을과 겨울에 폭발적인 돌격복"뢰신"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떨림관기점에서는 루계로 이미 2만 9000개가 판매되였다.이 토르 돌격복은 현재 4세대로 교체돼 원단 탄력, 정전기 방지, 내담 충전 PI 면, 팔 주머니 등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해 모두 14개의 사이즈로 다양한 몸매의 고객이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999원이다.
구체적으로 틱톡 플랫폼에서'철혈재봉틀','철혈뚱병','철혈리대방'IP 계정 매트릭스를 만들어 각각 남성복 쇼핑 옷차림, 군사전술 과학보급, 원단 평가에서 서로 다른 내용 방향으로 접근하고 브랜드 공식 계정을 추가해 전 인터넷에서 천만 명이 넘는 팬들의 관심을 끌며 뇌신 폭발의 주요 기여원이 됐다.
03
산업벨트 파운드리가 프리미엄 난제에 봉착하다업스트림 원단 공예가 결국 목에 걸렸다슈퍼 아이템은 슈퍼 브랜드에서 얼마나 멀어요?
돌격복이 폭발하기 전에 아웃도어 의류 분야에는 두 가지 큰 왕홍 품목인 자외선 차단복과 요가 바지가 있었다.
"2년 전만 해도 길거리에 자외선 차단복을 입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지금 여름에는 일손이 자외선 차단복을 입고 있다. 지난 2년처럼 이렇게 폭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돌격복도 마찬가지일 것이다."라고 뚱뚱한 병사는 말했다.
고속 성장 시의 돌격복 시장은 많은 게이머를 수용할 수 있지만, 업계 성장률이 둔화되면 시장은 자연스럽게'우승열패'법칙을 통해 카드를 뒤섞게 된다.주기를 통과하려면 돌격옷 품목을 주력하는 브랜드들은 두 가지 큰 문제인 브랜드 가치가 어디서 나오는지 잘 고민해야 한다.제품 장벽은 어떻게 건설합니까?
한편으로 상인들은 보편적으로 파운드리 모델을 사용하는데, 같은 가격대 돌격복 브랜드 중 핵심은 브랜드 심지와 프리미엄을 만드는 데 있다.
돌격복을 생산하는 공장은 주로 광동, 복건, 강소성에 집중되여있다.절강성 태주 삼문현은 돌격복산업벨트의 하나로서 이곳에는 300여개 기업의 생산형기업이 있고 가공점도 1000개를 초과하며 년산 돌격복 2000여만벌, 생산액은 50억원이고 돌격복의 생산량은 전국의 60% 를 차지하며 삼모옥외, 람도옥외 등 화이트카드가 이곳에서 탄생했다.
"공장에 가는 원자재 창고에는 줄지어 늘어선 진열대에 각 브랜드의 로고가 걸려 있고, 바타고니아, 북쪽, 늑대 발톱이 기다리고 있다.많은 브랜드가 한 공장에서 나오는데, 파운드리 모델은 돌격복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한예는 국산 브랜드의 제품 품질은 국제 브랜드에 필적하기에 충분하며, 비교할 때 부족한 것은 브랜드 프리미엄이라고 생각한다.가격격차를 어떻게 줄일것인가에 대해서는 브랜드건설의 장기주의가 필요하며 자주연구개발, 자주혁신에 뿌리를 내리고 제품주의를 잘 견지하는 론리에 기초하여 전문배치를 견지하고 장기적으로 인내심을 가지고 매 한걸음의 길을 잘 걸어야만 풍성한 성과를 거둘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선진과 핵심기술은 소수의 기업에 의해 독점되였고 복막, 압착공예 등은 목을 조이는 곤경에 직면했다.
현재 업계에서 비교적 인정받는 돌격복 원단은 고어텍스 원단(미국), 이븐트 원단(미국), 심파텍스 원단(독일), 옴니테크 원단(콜롬비아), 콘듀트 원단, WBW-TEX 원단(중국), 와이텍스 테크놀로지 원단(중국), 덴틱 원단(중국), 휠텍 원단(중국) 등이다.
시조새, 노실란, 살로몬, 매머드 등 일선 브랜드는 대부분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하고 콜롬비아, 카이로스 등 중고급 브랜드도 대부분 국제시장에서 원단을 사용한다."이에 비해 방수, 방풍, 통기 등 특성상 국내 원단은 다소 차이가 있다."
삼문현 돌격의협회 회장 반례태는 일찍 국내외 돌격의의 격차가 바로 원단이 가져다준 부가가치라고 솔직하게 말한적이 있다."우리 제품은 원단이 1미터에 20위안인데, 그들이 만든 것은 1미터에 200위안이다. 우리는 부가가치를 형성하기 어렵다."라고 그가 말했다.
작년부터 국제관계의 긴장의 영향으로 돌격복 * * * 원단상인 미국 겔사는 중국시장에서 대량의 Gore-Tex 원단의 대리권을 회수했다.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 브랜드와 공장은 스스로 방수막을 연구해야 한다. 자체 연구막의 수치 수치는 Gore-Tex보다 높지 않지만 어느 정도 충분하다. 방수지수와 통기지수가 2만 이상 되면 매우 높은 기준이다."라고 업계 관계자가 말했다.
다시 공예 단계를 보면, 젤라틴은 생산 과정 중 문턱 * * 의 부분이다."국내 젤라틴 공예가 성숙하고 안정된 공장이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각 라인의 생산능력이 제한되어 있어 중국 브랜드의 성장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아웃도어 상인들은 지적했다.
물론 이런 난제들도 잠재적인 기회이다.현재 국내 소비자들의 돌격복에 대한 인식도 아웃도어 스포츠 보급, 아웃도어 브랜드 발전에 따라 함께 성장할 것이다.
앞으로 돌격복 시장에서 자외선 차단 분야의 파초, 요가 바지 분야의 MAIA ACTIVE처럼 일부 슈퍼 브랜드가 탄생할 수도 있다.그러나 전제는 국산 브랜드가 브랜드 가치와 제품 실력의 돌파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순식간에 달아오른 시장과 기세를 몰아 이륙한 브랜드에 비해 이 방면은 길이 멀고 멀다고 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시세 분석 | 세계 경제: USDA 전 세계 면화 소비 12월 월 하락으로 재고 상승
- 패션 속보 | Off-White X Nike Air Terra Forma 연명 신발 디자인
- 혁신 발명 | 신기술: 생체모방복장은 인공지능과 신체를 련결시켜 행동장애를 해결한다
- 지방 핫점 | 지방 이슈: 난퉁"14.5"중국 의류 혁신 발전 기지 공시
- 허튼소리를 하다 | Balmain Barman, Ant Kai와 손잡고 스페셜 에디션 유니콘 신발 디자인 발표
- 시장 동향 | 목화씨: 공급량 증가 가격 연속 하락
- 허튼소리를 하다 | HIDDEN.NY X 살로몬, 연명 스키 장비 설계 재출시
- 창업의 길 | 스키는 패션 브랜드 브랜드의 투자 베팅의 기회가 된다
- 터뜨릴 거야. | 재킷 전문가 겨울 다운 신바람
- 터뜨릴 거야. | 요녕성, 2023년 복장제판사 직업기능대회 개최
- 선두주식(600630): 주식거래 이상파동
- 감주시, 방직복장산업사슬의 현대화건설행동방안 출범
- 산업클러스터: 우수시 뽕누에고치 실크산업단지 프로젝트 질서있게 추진
- 세관통계: 우리 나라 방직품복장 수출 1~11월 동기대비 9.2% 하락
- 세관통계: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우리 나라 수출입 맞먹는다
- 신소재: 탄소섬유 응용시장의 전망이 밝다
- Sergio Rossi, 신임 CEO로 Helen Wright 임명
- 가흔실크 (002404): 금운수회사에 300만딸라 증자 예정
- 탐탁 야외 상해 신점 찬란한 개막, 선봉 장비 하드코어 출권 폭마도
- 양안 치파오 문화제 하문 수화복 기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