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열점추적: 복건민영경제의"새로움"을 읽는다

2024/2/19 15:06:00 79

복건

룡년출근 첫날, 성당위, 성정부는 복주에서 민영경제대표인사좌담회를 소집하고 전 성의 광범한 민영기업가들에게 새봄문안과 진심어린 축복을 드리며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신춘 첫 회의에서 성 지도자와 민영경제 대표 인사들이 좌담했는데, 이는 이미 우리 성의 최근 몇 년 동안의 관례가 되었다-새해의 민영경제는 어떻게 할 것인가?어떤"새로운"기상을 발산하는가?좌담회에서 전 성 각지의 각 업종에서 온 기업가대표들이 선후로 발언하였다.

대홍색의 복자가 눈부시게 게시되고 기쁜 중국매듭이 높이 걸려 좌담회의 전반 분위기가 시종 열렬했다.푸젠 기업가의"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싸우기를 좋아해야 이긴다"는 정기는 새봄의 기운을 융합하여 얼굴을 내밀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도 모르게 정신을 새롭게 발산하게 한다.룡년 첫발 앙룡수, 새해 복건민영경제"새로움"은 어디에 있는가?답안은 이번 신춘 제1회에서 전부 펼쳐졌다.

  새로운 생산력의 형성을 가속화하다

성정부의 사업보고에 따르면 2023년에 민영경제는 전 성의 근 70% 의 지역총생산, 70.6% 의 세수, 70% 이상의 과학기술혁신성과, 80% 이상의 도시로동력취업과 94% 의 기업수를 기여하였다.하나하나의 눈에 띄는 데이터 뒤에는 더욱 쟁쟁한 푸젠 민영기업이 있다: 닝더시대는 중국공업대상을 수상했고, 동력전지 출하량은 7년 연속 세계 1위, 푸야오 자동차 유리시장 점유율은 34% 에 달하고, 장기적으로 세계 1위를 유지하였으며, 안답은 세계 10대 가장 가치 있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 선정되었다....

새로운 출발점과 새로운 활주로에 서서 과학기술혁신이라는 이 신질생산력의 핵심요소를 단단히 틀어쥐는것은 이미 복건기업가들의 높은 공감대로 되였다.

"푸젠은 제조 대성, 민영 경제 대성이다. 민영기업은 적극적으로 과학기술 혁신에 투신하고 핵심 기술 혁신, 산업 사슬 혁신을 통해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라고 구목집단유한공사 회장 린샤오파는 말했다.

어떻게 기업의 혁신주체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여 핵심경쟁력을 끊임없이 제고할것인가?닝더스커치는 스마트 장비 제조에 집중하는 기업으로, 회사 회장 푸원후이는 좌담회에서 이 문제에 대해 자신의 사고를 이야기했다.지능장비업종은 산업량이 많고 산업사슬이 긴 특징을 갖고있다.이에 근거하여 그는 복건성은 기존의 국가선진제조업클러스터의 산업우세에 의거하여 사슬을 한층 더 연장하고 사슬을 강화하여 글로벌지능장비시장구도가 재구축되는 기회를 포착하고 산업화의 착지를 둘러싸고 지능장비의 새로운 품질생산력을 구축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디지털과 녹색으로 신질 생산력의 형성을 가속화해야 한다는 것은 기업가들의 일치된 공감대이다.

화봉화금유한회사 리사장 방화옥은 다음과 같이 건의했다. 우리 성은 표준규범을 출범하여 페기된 방직품의 고가치화리용경로를 개발하고 탄소발자국채산표준과 방법연구를 전개하며 기업이"섬유에서 섬유로"의"원급순환"(곧 소비자가 유기하게 될 페기물의 순환사용은 원래와 같은 신제품을 형성한다.)고품질 녹색 방직품입니다.

 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와 새로운 우세를 형성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전통산업뿐 아니라 전략적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에서도 나왔다.그러나 예외가 없는 것은 모두 푸젠성 민영기업이 실물경제에 뿌리를 내리는 이 뚜렷한 특징을 보여준다.

디지털화의 물결속에서 어떻게 실물경제를 고수하는 과정에 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와 새로운 우세를 형성할것인가?어떻게 해야만 전통산업을 더욱 잘 개조하고 향상시키며 우위산업, 전략적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을 발전, 장대시킬수 있는가?회의에 참석한 기업가들은 주업에 초점을 맞추고 실업을 깊이 갈고 전통산업의 디지털화전환, 지능화개조를 가속화하며 앞서서 새로운 령역의 새로운 코스를 계획해야 한다고 일치하게 인정했다.

방직복장산업은 우리 성의 큰 전통우위산업인데 로산업이 형태전환과 고도화의 새로운 문제에 부딪혔을 때 일찍 있던 발전우세와 동력에너지를 유지할수 있는가?복건신화원과학기술그룹유한회사 총재 진문은 답안은 우리 성 방직업종의 특징에서 찾아야 한다고 인정했다."우리 성의 방직의류산업은 민영기업을 위주로 하고 중소기업이 많아 중소기업이 자체의 힘에 의거해'지개수전'을 전개하는 것이 어렵다.방직업종의 특징에 따라 각각 섬유원료, 방적, 직조, 날염, 신발복 등 생산단계에서 선두기업이 각자의 생산장면에 적응하는'지개수전'벤치마킹을 만드는 것을 우선적으로 지지할 것을 건의한다"고 말했다.

전통을 계승하여 미래를 더욱 배치하다.인공지능과 같은 미래산업에서 복건은 어떻게 기세를 모아 능력을 부여하고 기선을 제압할것인가?

미투회사의 창시자이며 리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오흔홍은 복건을 인공지능영상과학기술의 신고지로 만드는데 대해 신심으로 가득차있다."생성식 인공지능 분야에서 2023년 미도는 시각 모형을 연구개발 발표해 국내 선두이자 국제 최고와의 격차가 빠르게 줄어드는 수준에 있다.인공지능 영상 과학기술 혁신 응용 선도구 구축을 지지하고 지난해 9월 발표한'푸젠성 인공지능 산업 발전 촉진 10가지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건의한다착지하여 우리 성의 영상과학기술 인공지능에서의 배치우세를 유지하고 나아가 전통업종에 새로운 발전동력에너지를 형성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오흔홍이 말했다.

복건한특운지능과학기술유한회사 총경리 추혜운은 오흔홍과 마찬가지로 우리 성의 전략적신흥산업과 미래산업 배치에 대해 우세를 갖고있다는 만만한 신심을 표시했다.그는 푸젠이"디지털 중국"의 발원지로서 새로운 기초 건설의 기초와 우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먼저 공공서비스의 데이터요소가 지능로보트단에서의 개방과 공유를 추진하고 산업의 디지털화와 디지털산업화배치를 가속화하며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육성, 장대발전시키고 지능로보트산업의 발전을 추진할수 있다.

  민영 경제 발전의 복지를 만들다.

"경영환경을 최적화하는것은 새로운 업태, 새로운 응용을 부축하고 육성하는 중요한 버팀목이다."홍성르크실업유한회사 리사장 오영조는 새로운 시대적배경에서 전통제조업의 디지털화전환을 담론할 때 량호한 경영환경의 보장은 우회할수 없는 문제라고 인정했다.그는 정책 현금화 절차를 전반적으로 간소화하고 최적화한 기초에서 먼저 세금 장려, 융자 지원 등 방면에서"오지 않으면 누리는"서비스 모델을 혁신적으로 구축하여"데이터를 많이 달리게 하고 기업을 적게 심부름하게 한다","사람이 정책을 찾는 것"에서"정책이 사람을 찾는 것"으로 전환할 것을 건의했다.

작년에 푸젠성은"신시대 민영경제강성 전략의 고품질 발전 추진을 실시할 데 관한 의견"과 19건의 부대정책문건을 출범하여 민영기업의 공평한 시장경쟁 참여를 방해하는 313건의 지방성문건을 개정, 폐지하고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민영경제의 고품질 발전의 복지를 확실하게 구축하였다.

정확한 정책지원과 량호한 경영환경은 기업가들에게 우리 성이 민영경제발전의 복지를 구축하는 기초로 인정되였다.취천반도체주식유한회사 리사장 진작도는 회의에서"복건실리콘밸리"를 구축하려면 반도체, 집적회로 등 신흥과학기술산업의 정책적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기했다.그는"우리 성이 재정세무정책, 연구개발지원, 인재보조금 등 여러가지 조치를 출범하여 혁신, 창업, 저지효과를 전면적으로 발휘하고 반도체, 집적회로산업의 집결을 실현할것을 건의한다"고 말했다.

오동나무를 심어 봉황을 끌어오다.통계에 따르면 2023년 우리 성은 민영기업 제조업 프로젝트 2280개를 유치해 민간 제조업 투자가 8.1% 증가했습니다.경영주체를 장대시키고 민영경영주체를 112만 8000가구 새로 등록하여 9.1% 신장한다.

올해는 룡합지능장비제조유한회사 리사장 양정에게 있어서 이중적의의가 있는"10주년"해이다.10년 전, 룽허지능이 설립되었다."나는 그 당시 마침 시진핑 총서기가 푸젠 기업가들에게 답장을 보낸 것을 기억한다."양징의 좌담회 발언은 감정과 책임으로 가득 차 있다.그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우리 성의 민영기업은 당면 발전과정에 총서기의 중요한 답장정신을 한층 더 깊이있게 실천하고 고품질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구체적으로 기업의 발전에 대해 그는 과학연구난제해결을 적극 실시하고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둔 민영기업에 대해 관건핵심기술난제해결 등 활동을 전개하는데 대해 정책적지지를 줄수 있다고 건의했다.

양정의 말은 모두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어떻게 해야만 민영경제라는 이 삼림에 더 많은 햇빛과 이슬을 줄 수 있습니까?어떻게 새로운 시대의 민상정신을 더욱 잘 실천할것인가?새로운 품질의 생산력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동력에너지의 새로운 우세를 형성하며 기업혁신의 주체역할을 발휘한다......신춘 제1회의 화제 열기는 줄곧 회의장 안에서 회의장 밖까지 이어져 생기발랄한 봄으로 확장되었다.(복건일보 기자 림울).

(출처: 복건일보)

  • 관련 읽기

地方热点:宜兴市1万余家工业企业复工复产忙

터뜨릴 거야.
|
2024/2/19 15:05:00
30

양광그룹: 고품질발전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로정

터뜨릴 거야.
|
2024/2/18 18:19:00
0

호북성 선도 방직 의류 산업 은 귀향인 을 붙잡고 있다

터뜨릴 거야.
|
2024/2/18 18:15:00
0

하남성복협 부회장 겸 비서장, 정주시정협 위원 장염봉: 류행활동으로 정주의 국제화수준을 제고하고 국제소비중심도시건설을 조력해야

터뜨릴 거야.
|
2024/2/8 12:37:00
2

형주 226개 기업 신진'입규'

터뜨릴 거야.
|
2024/2/8 12:35:00
2
다음 문장을 읽다

地方热点:宜兴市1万余家工业企业复工复产忙

开春黄金期,正是快马加鞭时。新春伊始,宜兴市1万余家工业企业鼓足干劲、抢前抓早,以饱满的热情积极复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