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리커창 주재국 상회: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곤란 해소 조치 배치

2022/5/6 14:30:00 129

리크 강

     

리커창(李克强) 국무원 총리는 5월 5일 국무원 상무회의를 주재하여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곤란 해소 조치를 배치하여 시장 주체의 안정적인 취업을 확보한다.대외 무역의 안정적인 품질 향상을 추진하는 조치를 확정하고 경제의 안정적인 산업 사슬 공급 사슬을 돕는다.

회의에서 양이 많고 범위가 넓은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는 경제를 안정시키는 중요한 기초, 취업을 안정시키는 주력 기반이다. 현재 관련 시장 주체의 어려움이 현저히 증가하고 당중앙, 국무원 배치를 실현하고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첫째, 이미 확정된 세금 환급과 세금 감면, 보험료 납부 유예, 물류 보험의 원활함, 기업의 생산 재개를 추진하는 등 정책 조치를 서둘러 실현해야 한다.6월 30일까지 영세기업, 개인사업자에게 부가가치세 잔고 상속세액을 모두 환불하도록 하고, 요건에 맞는 중형기업 환급도 이 시한까지 앞당겨 완료해야 한다.

둘째, 정책 지원, 특히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올해 국유 대형은행이 1조 6000억 위안의 소규모 대출을 신설하여 은행의 주동적인 서비스 강화를 유도했다.중소기업과 자영업자에 대해 합리적으로 대출을 연장하고 기한을 연장하며 상환 안배를 조정하면 징신 기록에 영향을 주지 않고 벌금과 이자를 면제받는다.

국가 융자 담보 기금, 정부성 융자 담보 기구가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에 대한 업무 범위를 확대한다.플랫폼 경제 규범의 건전한 발전을 지원하는 구체적인 조치를 조속히 내놓다.각지에서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곤란 해소 전문 자금을 배정하고 경영난에 대해 집세, 담보비, 대출 이자 등 보조금을 주어야 한다.지방이 소규모 기업과 자영업자에 대해 단계적인 전기 요금 우대와 용수용 전기 사용의 '끊임없이 공급되지 않는 비용' 을 실시하고 6개월 이내에 추가 납부하도록 장려하다.중소기업의 광대역과 전선 평균 요금을 10퍼센트 더 낮추다.

셋째, 5월 말까지 기관과 사업 단위, 대기업이 체납한 중소기업의 빚을 전면적으로 조사한 결과, 불일치 부채가 함께 상환되는 것을 발견하고, 확실히 지급이 어려운 6월 말까지 상환 계획을 명확히 했다.빚을 청산하는 것을 올해 회계 감사와 국무원 대감독의 중점에 넣고 변형된 체불 행위를 엄숙하게 조사하여 처리하다.상업 어음의 인수 기한을 줄이는 조치를 서둘러 내놓다.회의에서는 책임 특히 지방정부의 책임을 확고히 하고 정책의 착지 막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외 무역 기업이 어려운 도전에 대처하는 것을 돕기 위해 회의에서 결정한다.

첫째, 주문서를 확보하고 중점 업종, 노동집약형 업종의 수출입을 안정시켜야 한다.대외 무역 분야의 생산 유통 안정을 보장하고 중점 대외 무역 기업 등의 명록을 확정하여 생산, 물류, 용공 방면에서 보장한다.

둘째, 해공항 등의 집적 운송을 질서정연하게 소통시켜 작업과 통관 효율을 높여야 한다.항공 화물 운송력을 잘 활용하여 중요한 부품, 장비와 제품 운송을 보장하다.대외 무역 화물 운송 가격의 위법 행위를 조사하여 처리하다.

셋째, 가능한 한 빨리 다국적 전자상거래 수출의 환불 정책을 내놓고 조건에 부합되는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이 첨단 기술 기업을 신고하는 것을 지원해야 한다.가공무역의 안정적인 발전을 지원하고 중서부와 동북지역의 노동집약형 가공무역을 국가 장려산업 목록에 포함시킨다.대형 의료 설비, 로봇 등을 보세 수리 범위에 포함시켜 자동차 엔진 등 보세 재제조 시범을 실시하는 것을 모색한다.

넷째, 중소 마이크로 무역 기업에 대한 신용대출을 확대하고 은행이 일시적으로 곤경에 처한 맹목적으로 대출을 하지 않고 대출을 끊고 대출을 억제하며 급히 필요한 자금을 정리하여 중점적으로 지원해야 한다.수출 신용 보험의 단기 보험 규모를 확대하고 배상 시간을 단축하다.신보 보증서의 융자를 늘리다.인민폐의 환율이 합리적인 균형 수준에서 기본적으로 안정되는 것을 유지하다.

다섯째, 광교회 등 플랫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다국적 전자상거래와의 연계를 강화해야 한다.각지에서는 외국 경제 무역 발전 전문 자금을 잘 써서 중소기업의 해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해야 한다.새로운 수입 무역 혁신 시범 구역을 육성하다.


  • 관련 읽기

손회빈: 폐방직품의 순환 이용 전환 전망을 가속화하다

지도 강단
|
2022/4/21 17:46:00
2

쇼야칭: "부장 통로"에서 올해 일류 기업 설립에 힘써야 한다고 대답했다.

지도 강단
|
2022/3/11 21:54:00
8

손서철: 방향을 정하고 혁신을 충실히 하며 신중하게 나아가자.

지도 강단
|
2022/3/7 13:57:00
176

쇼아경: 우리나라 제조업 증가치 12년 연속 세계 1위

지도 강단
|
2022/3/5 16:18:00
9

손서철: 방직업이 14대 5로 시작하는 첫 번째 총을 쏘다

지도 강단
|
2022/2/18 15:42:00
14
다음 문장을 읽다

美启动对华加征关税复审,或取消对中输美商品加征关税

据新华社消息,美国贸易代表办公室3日宣布,四年前依据所谓“301调查”结果对中国输美商品加征关税的两